
[PEDIEN]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난 23일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에서 ‘2026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회원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워크숍은 협의회 제13기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직의 역량 강화와 협업 중심의 조직문화 조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개회사를 시작으로 ‘성인지 감수성과 지속가능한 조직문화’라는 주제의 특강과 ‘라인댄스 배우기’ 참여형 프로그램, 분과별 체육대회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특강은 지속가능발전의 핵심 가치인 성평등 의식과 조직 내 상호 존중 문화를 집중 조명하며 회원들의 공정성과 책임 의식을 고취했다.
이어진 라인댄스와 분과별 체육대회 활동은 회원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과 화합을 이끌어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참여 회원들은 앞으로 진행될 분과 사업 추진을 위한 굳건한 협업 기반을 마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성렬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회원 간 신뢰와 소통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파주’를 만들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다지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반에 지속가능발전 가치가 확산될 수 있도록 오는 10월 경기도 지속가능발전대회 참여를 포함한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