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DIEN] 시흥시가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시민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3차례에 걸쳐 시민경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민선 9기 출범을 앞두고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며 향후 시정 운영 방향과 주요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경청회는 25일 오후 3시 정왕평생학습관 대강당을 시작으로, 26일 오후 3시 시흥 ABC 행복학습타운 ABC 홀, 그리고 27일 오전 10시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각각 2시간씩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보다 내실 있는 소통을 위해 지난 6월 12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으로 사전 질문을 접수했다. 접수된 질문들은 임병택 시장이 직접 시민경청회 현장에서 답변하며 시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또한, 현장 질의응답 시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시민들과의 실질적인 소통을 이어간다. 이를 통해 시는 정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시정에 반영할 방침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책상이 아닌 현장 중심 행정을 바탕으로 시민경청회를 통해 민선 9기 비전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넓히고 민관 간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선도적인 행정 모델을 구축해 시흥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경청회 참여 신청을 사전 하지 못한 시민도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