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좌1동, 무병장수기원 사랑 삼계탕 나눔행사 개최 (인천서구 제공)



[PEDIEN] 인천 서구 가좌1동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사랑의 삼계탕 나눔' 행사가 열렸다. 가좌1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주축이 되어 마련한 이번 행사는 6월 12일, 가좌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른 더위에 지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보양식을 대접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취지다.

이날 행사를 위해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은 이른 아침부터 삼계탕 준비에 구슬땀을 흘렸다. 정성껏 끓여낸 삼계탕은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어르신들에게 한 그릇씩 대접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행사를 주관한 권영민 가좌1동 새마을협의회 회장과 정양순 새마을부녀회 회장은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어르신들이 삼계탕을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을 통해 즐거운 가좌1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백형두 가좌1동장은 “바쁜 와중에도 어르신들을 위해 귀한 시간을 내어 정성껏 삼계탕을 준비해주신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 그리고 후원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행정복지센터 또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피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자생단체와 기업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더욱 풍성하게 치러졌으며, 참여한 모든 이들에게 따뜻한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가좌1동은 앞으로도 이와 같은 이웃 사랑 실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