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가 대구광역시교육청으로부터 '2025 사랑나눔 교육기부 유공' 표창을 받았다.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 기부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교육 지원과 기부 문화 확산에 꾸준히 노력해왔다.
1999년 설립된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역 인재 육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사업을 펼쳐왔다. 장학 사업, 인재양성원 운영 지원, 교육 환경 개선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행정, 지역사회, 민간이 협력하는 교육 기부 모델을 구축하여 나눔 문화를 확산시킨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2025년에는 교육발전기금을 활용해 장학 사업 확대, 인재양성원 지원, 몰입 교육 프로그램 지원 등 실질적인 교육 지원 사업을 활발히 추진했다.
몰입형 국어, 영어, 수학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을 돕고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는 데 기여했다.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완화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최근에는 인재양성원 에듀페스타, 교육 체험 프로그램, 설명회 등을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공교육 기반 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이번 수상에 대해 “군위 교육을 위한 지역사회의 노력의 결실”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교육발전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아이들이 사교육 없이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어온 점이 의미 있게 평가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교육발전기금을 바탕으로 인재양성원 운영 지원과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위군이 교육 1번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