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청소년 꿈 캠프, 우주항공 분야 체험으로 첫 발 내딛다

미래 진로 탐색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청소년들의 뜨거운 관심 속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남도 거제시 시청



[PEDIEN] 거제시가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청소년 꿈 캠프'의 첫 번째 활동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지난 13일, 거제시 아주청소년문화의집은 관내 중·고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꿈 캠프' 1차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총 3회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1차 활동은 '경남 우주항공'을 주제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우주항공청을 방문하고, 경남테크노파크 우주항공본부를 견학하여 전문가의 특강을 들었다. 또한 사천항공 우주과학관과 항공우주박물관을 관람하고, 사천 과학과기술 사이언스데이 축제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통해 우주항공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우주항공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우주항공 분야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항공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었고, 진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 꿈 캠프'는 앞으로 2차, 3차 활동을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의 직업을 탐색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12월 17일에는 로컬푸드 직업인과의 만남 및 로컬푸드 체험이, 12월 27일에는 뮤지션과의 만남 및 루지 체험이 진행될 계획이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