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로구가 19일 구청 강당에서 '2025 함께하는 협치 구로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구로구 협치회의,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지난 1년간 민관 협력을 통해 이룬 성과를 공유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에서는 민관협치 활성화에 기여한 구민과 공무원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총 10명의 구민과 4명의 공무원이 표창장을 받았다.
또한, 한 해 동안 추진된 협치 사업의 다양한 현장을 담은 성과 영상이 상영되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장인홍 구로구청장과 박민아 공동의장, 각 분과위원장들은 협치 성과 토크콘서트를 통해 협치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구로구 협치회의는 새로운 로고 선정을 위한 투표도 진행했다. 정보무늬를 활용한 투표를 통해 최종 로고 1건을 선정할 예정이다.
행사 말미에는 민관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협치 사업이 정책으로 실행되기까지 민관이 함께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협치의 핵심 가치”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 사업이 더욱 활성화되도록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주민 참여를 확대하여 더욱 발전된 협치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