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팔포팔락 관광객 안전 강화길 조성 완료

범죄 예방 환경 개선 사업으로 관광객 안전 확보 및 주민 편의 증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상남도 사천시 시청



[PEDIEN] 사천시가 팔포팔락을 찾는 관광객들의 안전을 대폭 강화하는 '팔포팔락 관광객 안전강화길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국토부 공모사업인 '팔포팔락 업타운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총 8천 8백만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특히 법무부의 범죄예방 환경개선 가점 사업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사업의 핵심은 팔포 지역의 어둡고 좁은 골목길 환경을 개선하여 범죄 취약 요소를 줄이고, 관광객과 주민 모두가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보행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골목길 내 노후된 가로등 65개를 교체하고, 야간 시인성 강화를 위한 보안등 1개를 신설했다. 또한 교차로 바닥 신호등 3개를 설치하여 교차로에서의 안전성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팔포 매립지 주변에는 비상벨, 스피커, 통합관제 기능을 갖춘 통합방범모듈 CCTV를 설치하여 각종 범죄 예방과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삼천포 공영주차장 주변 차량 통행이 많은 교차로에는 스마트 보행자 안내 시스템을 설치하여 교통사고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보행자의 안전을 더욱 강화했다.

사천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골목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련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걷기 좋은 도시, 안전 관광 도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