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국중범 의원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활동이 곧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직결” 수상소감 밝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 ‘2023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PEDIEN]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중범 의원이 21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 열린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중범 의원은 2023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기간 내내 철저한 자료 준비와 열성적인 자세로 정책 추진의 결과에서 드러난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에 대한 개선 방안을 적극 제시하는 등 도의원의 본분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사회적 배려 계층에 대한 무료 영어교육 및 청소년활동 기회 제공 등 상임위 소관 공공기관의 책무성 강화를 요구했으며 0세아전용어린이집 지원 확대, 보육 교직원 고충 처리 전담 창구 기능 확대 등 저출산 해결을 위한 돌봄 환경 개선을 요구했다.

또한, 여성가족부에 청소년과 관련된 예산을 모두 삭감한 것에 대해 중앙정부를 대신해 지자체에서 역할을 해줄 것을 제시했으며 청소년 어울림 마당, 청소년 동아리, 도 청소년참여위원회 등 청소년 관련 예산이 지속적 편성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수상 자리에서 국중범 의원은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활동이 곧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된다는 신념으로 감사에 임했는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2024년도에도 여성 가족 평생교육 분야 현안 해결을 위해 더욱더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은 지난 11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진행된 경기도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활동 내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뛰어난 능력을 보인 의원에게 시상한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