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적극행정 공직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실시

기관별 적극행정 우수사례 중심으로 교육 진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구청 구봉산홀에서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 공직사회의 혁신과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서구)



[PEDIEN] 대전 서구는 구청 구봉산홀에서 급변하는 행정환경 속에 공직사회의 혁신과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육은 서구청 공무원 150여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전담 강사인 박한규 교수를 초빙해 ‘적극행정 실천을 통한 행복한 공직 생활’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이 적극 행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관별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서구는 올해 공직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확산을 위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발한 데 이어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구정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하는 등 기존의 관행을 깨고 혁신의 주체가 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서철모 청장은 “기존의 관행과 규정을 벗어나 주민의 관점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을 지속해 나갈 것”이며 “이번 교육으로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 변화와 혁신을 통해 주민의 이익을 최우선 하는 서구가 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