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스토리텔링 관광콘텐츠 공모

9월 22일까지 접수…일반·전문분야 22개 작품 선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시, 스토리텔링 관광콘텐츠 공모



[PEDIEN] 광주광역시는 문화예술, 역사, 자연, 음식 등 광주만의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수요자 중심의 참신한 이야기를 찾기 위해 ‘스토리텔링 관광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무등산, 망월동, 영산강,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양림동 등 광주를 대표하는 장소는 물론 다양한 소재를 나만의 이야기로 풀어낸 ‘너의 광주를 포스팅해줘’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는 일반분야와 전문분야 등 2개로 나눠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19일부터 9월 22일까지다.

일반분야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필, 웹툰, 숏폼 등 형식 제한이 없다.

전문분야는 인플루언서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주제도 광주 주요 관광지로 한정한다.

세부 공모 요강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전문가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작을 선정하고 이어 본선은 일반 시민으로 구성된 청중심사단과 여행작가 등 전문심사단의 공개오디션을 통해 수상작을 결정할 계획이다.

전문분야 대상 수상작 1000만원 등 총 22개 수상작품에 대해 3000만원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재미와 활력이 넘치는 익사이팅 관광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한 관광상품 개발, 홍보마케팅 등을 위해 활용한다.

김준영 신활력추진본부장은 “개별관광, 일상여행, 가치소비형 테마여행 등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광주만의 차별화된 스토리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관광상품으로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