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청년 창업 로컬크리에이터 교육생 모집

로컬푸드 등 7개 분야 20명…2월28일까지 접수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주광역시청



[PEDIEN] 광주광역시는 2023년 광주시민회관 청년 창업 로컬크리에이터 교육생을 30일부터 2월28일까지 모집한다.

청년 창업 로컬크리에이터 교육은 지역 문화·관광 자원을 기반으로 비즈니스모델을 접목해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가치’를 만들어 사업화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광주지역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후 3년 이내 창업자 20명이다.

모집분야는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해 창업하고자 하는 지역가치 로컬푸드 지역기반제조 지역특화관광 거점브랜드 디지털문화체험 자연친화활동 등 7개 분야다.

광주시는 최종 선발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본교육과 심화교육을 진행하며 전문가 및 선배 창업자 멘토링, 선진사례 벤치마킹 등을 실시한다.

이를 통해 교육생의 창업 아이디어를 보다 가치 있는 사업 아이템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특히 창업 교육 및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교육생 가운데 사업계획서 평가 등 별도 심사 절차를 거쳐 우수 교육생을 선발하고 창업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1200만원을 지원해 아이디어가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다음 단계의 창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광주시민회관 청년 창업 로컬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현 시 청년정책관은 “광주의 특성과 유무형의 자산을 발굴해 사업화하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 광주시민회관이 청년이 찾아오고 모여드는 창업공간 플랫폼 및 구심점 역할을 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