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선동, 의정부소방서와 손잡고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주민 참여형 '흥선 마을연구소' 주축, 화재 예방부터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흥선동 자치민원과 흥선동 의정부소방서와 손잡고 안전한 겨울 준비



[PEDIEN] 의정부시 흥선동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의정부소방서와 합동 캠페인을 벌였다.

흥선동 통장협의회와 자생단체 회원으로 구성된 ‘흥선 마을연구소’ 활동가들이 캠페인에 참여해 안전 의식을 높였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빈번하게 발생하는 화재, 결빙, 폭설 등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흥선 마을연구소는 주민참여형 지역개선 플랫폼으로, 지역사회 현안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 힘쓰고 있다.

캠페인에서는 의정부소방서가 취약계층을 위한 주택용 화재경보기 수시 신청을 안내하고, 관내 경로당 노인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했다. 흥선 마을연구소 활동가들을 대상으로도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여 응급상황 대처 역량을 강화했다.

더불어 난방기구 사용 부주의에 따른 화재 예방, 폭설 시 내 집 앞 눈 치우기, 결빙 사고, 한파에 따른 낙상 및 동상 등 겨울철 사고 유형과 예방법을 홍보하며 안전의식을 제고했다.

노유정 자치민원과장은 지역 안전을 위해 힘써준 통장들과 흥선 마을연구소 활동가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행사가 시민 스스로 안전수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