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천시노인종합복지관이 지난 12일, 제29기 장수대학 수료식과 수업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이 장수대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쌓아온 배움의 결실을 공유하고, 서로의 성취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복지관 로비와 교육실은 어르신들의 작품으로 가득 채워졌다. 미술, 서예, 한국화, 글쓰기 등 7개 분야 작품들은 단순한 학습 결과물을 넘어, 노년의 삶과 철학을 담아낸 깊이 있는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어르신들의 끊임없는 도전 정신과 예술적 재능에 감탄하며 큰 호응을 보냈다.
올해 장수대학에서는 4과목 이상을 수강하고 출석률 70%를 넘긴 166명의 어르신이 수료증을 받았다. 특히 최고령 수료자인 이경열 어르신이 대표로 수료증을 받아 평생학습의 의미를 더했다.
모범상과 학업우수상 등 우수상을 받은 5명의 어르신에게는 특별한 상이 수여됐다.
오전 수료식은 문화체육 이음터 태권도교실 실버태권도 시범단의 활기찬 축하 공연으로 시작되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오후에는 수업발표회가 이어져 열기를 더했다. 민요, 줌바댄스, 퓨전난타 등 6개 팀이 무대에 올라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관객들에게 감동과 활력을 선사했다.
이석영 관장은 "배움에 대한 뜨거운 열정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어르신들께 존경과 축하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