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경력단절 여성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 성과 보고회 열어

맞춤형 교육과 창업 지원으로 여성 경제 활동 참여 확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광주시 시청



[PEDIEN] 광주시는 경력 보유 여성의 취업을 돕는 '2025년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의 성과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사업 참여자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보고회에서는 사업 성과 발표, 수료증 수여, 우수 사례 발표 등이 진행되었다.

디딤돌 취업 지원사업은 출산이나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을 대상으로 직업 교육 훈련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의 심화 교육, 멘토링, 강의 수요처 연계, 창업 자문, 협동조합 설립 등을 지원한다.

올해는 7개 동아리 51명을 대상으로 8개월간 교육 및 활동을 지원했으며, 45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특히 창업 동아리 '힐릴온원예'는 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지역 기반 창업 활동을 시작했다.

수료자 중 26명은 취업 또는 창업에 성공하여 총 5천900만 원의 수익을 올리는 성과를 거두었다.

광주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단순 교육을 넘어 실제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 확대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