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리시가 한강유역환경청 주관 '한강수계관리기금 사업 성과 평가'에서 환경기초시설 운영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한강수계관리기금 운용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업 추진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매년 실시된다.
구리시는 2024년 회계연도 기준으로 기금 운용 전반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기관 표창과 함께 포상금 400만 원을 받았다.
특히 기금 집행률 100% 달성과 주요 수질오염물질 배출 삭감 목표 103.5% 초과 달성 등 정량적 지표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였다.
구리시는 유입 하수에 대한 체계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불명수 유입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효율적인 시설 운영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는 한강 수질 개선에 실질적으로 기여한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구리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기쁨을 표하며, 앞으로도 방류수 수질 관리에 만전을 기해 수도권 상수원 보호와 지속 가능한 수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지난해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와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성과 평가에서 모두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는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한강수계관리기금사업 성과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하수 행정 역량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