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양주시희망노인복지관이 12월 17일,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및 '김장김치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10월 희망다울림축제 바자회 후원금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으로 마련됐다. 복지관은 겨울철 추위와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복지관은 총 40가구에 따뜻한 동절기 이불 세트를 전달하고, 겨울철 발생할 수 있는 생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안내했다. 또한, 20가구에는 배추김치, 동치미, 파김치 등 다양한 김장김치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건강 증진을 도왔다.
김치를 지원받은 한 어르신은 “따뜻한 이불과 맛있는 김치를 받으니 올겨울은 든든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어르신은 “생활안전수칙을 다시 한번 상기하며 겨울철 안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다”고 말했다.
최용석 관장은 “이번 사업은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안정감을 전달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