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5 휴먼북 감사 DAY' 개최…3년간의 나눔과 성과 공유

휴먼북 라이브러리 3주년 맞아, 사람책들의 노고 격려하고 발전 방향 모색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남양주시, ‘2025 휴먼북 감사 DAY’성료 (남양주시 제공)



[PEDIEN] 남양주시가 지난 19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2025 휴먼북 감사 DAY'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행사에는 130여 명의 휴먼북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이번 행사는 남양주시 휴먼북 라이브러리 운영 3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되었다. 그동안 지식과 경험을 나누며 활동해온 휴먼북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서로 교류하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퓨전국악 공연과 남양주 청소년들이 참여한 뮤지컬 갈라쇼로 시작되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다채로운 공연은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어서 휴먼북 유튜브 채널 '별별휴먼북'의 신규 콘텐츠인 '별별인터뷰' 공개 녹화가 진행되었다. 휴먼북들은 각자의 삶과 경험을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공개 녹화에서는 휴먼북들의 진솔한 이야기가 감동을 자아냈다. 휴먼북 라이브러리가 사람과 사람을 잇는 공감의 장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주는 순간이었다.

주광덕 시장은 인터뷰를 통해 휴먼북에 대한 깊은 감사를 표했다. 그는 “휴먼북은 책이 아닌 사람을 통해 삶의 지혜와 경험을 나누는 남양주시만의 소중한 자산”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3년간 시민과 시민을 잇는 다리 역할을 해온 휴먼북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주 시장은 앞으로도 휴먼북 라이브러리를 적극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그는 “세대와 분야를 넘어 시민 누구나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열린 배움의 공간으로 자리 잡도록 시가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찾아가는 휴먼북' 운영을 확대하고 휴먼북 참여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일상 속에서 배움과 이야기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평생학습도시 남양주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