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2동, 일산한울요양병원과 협력하여 건강취약계층 돌봄 강화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사회 돌봄 체계 강화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 주엽2동, 일산한울요양병원과 협약으로 건강취약계층 돌봄 강화 (고양시 제공)



[PEDIEN] 고양시 일산서구 주엽2동이 일산한울요양병원과 손을 잡고 지역 내 건강취약계층 지원에 나선다.

양 기관은 지난 18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 실질적인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강화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일산한울요양병원은 건강취약계층 및 복지 대상자에게 필요한 파스와 유동식 등 생필품을 지원한다. 지원 물품은 주엽2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주엽2동 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복지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 서비스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지창섭 주엽2동장은 “이번 협약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맞춤형 복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일산한울요양병원장은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협약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