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구민과 함께 만든 탄소중립 '감탄행동' 성과 공유회 개최

주민 주도 실천 사례 발표 및 홀로그램 퍼포먼스로 탄소중립 의미 되새겨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감탄행동으로 함께한 변화… 은평구, 탄소중립 성과공유회 연다 (은평구 제공)



[PEDIEN] 서울 은평구가 19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2025 탄소중립 성과공유회'를 열고, 구민과 함께 추진해 온 '감탄행동'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이뤄낸 탄소중립 노력의 결실을 널리 알리고, 생활 속 실천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은평 마을감탄사, 일반 구민, 관계 공무원 등 약 150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성과공유회는 탄소중립 실천에 기여한 구민 표창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어 동별 탄소중립 활동 우수사례 발표와 '감탄행동 프로젝트'를 주제로 한 특별한 탄소중립 퍼포먼스가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주도한 탄소중립 실천 사례 발표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홀로그램 퍼포먼스를 통해 구민들의 참여로 만들어낸 변화의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며 탄소중립 실천에 대한 공감대를 넓혔다.

은평구는 그동안 '감탄행동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에너지 절약과 자원순환 등 주민 참여 기반의 탄소중립 정책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그간의 노력을 되돌아보고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는 구민과 마을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 온 탄소중립 실천의 결과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정책을 확대하여 지속 가능한 도시 은평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