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이 2025년 경상북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3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구미도시공사가 운영하는 봉곡도서관은 이번 평가에서 공간 시설, 지역 협력, 도서관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경상북도 내 43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는 8개 평가 항목과 13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정량 및 정성적 평가를 종합적으로 반영했다.
봉곡도서관은 특히 어린이자료실을 '창의도서관'으로 리모델링하고 냉난방 시설을 개선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공간 조성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구미시가족센터 등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와의 연계성을 강화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만화 크리에이티브 특화 도서관으로서 그림잔치, 디지털 드로잉, 가을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도서관의 매력을 더한 점 역시 우수상 수상에 기여했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봉곡도서관의 3년 연속 수상은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꾸준한 노력의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과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문화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