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경기도의회 안명규 의원이 '2025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 의원은 도민의 삶에 밀착된 생활정치를 실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등 언론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다. 정치,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발전과 지역사회 혁신에 기여한 인물을 선정하여 상을 수여한다.
안 의원은 파주시의원과 경기도의회 의원을 거치며 뚜벅이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도민 눈높이에 맞춘 예산 및 행정 감시, 교통, 교육, 복지 문제 해결에 힘썼으며, 불합리한 행정 절차 개선과 제도 보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안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및 예·결산 심의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실효성 있는 대안을 제시하며 주목받았다. 실제 행정 개선을 이끌어낸 공로로 2022년부터 3년 연속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되기도 했다.
안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항상 답은 현장에 있었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수상은 도민과 경기도의회가 함께 만든 결과라며 민생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수상으로 안 의원은 도민 체감 성과 중심의 생활정치 실천 의원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했다. 지역사회에서는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원, 실행력 있는 의원이라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으며, 향후 정책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