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가 정례회 마지막 회의를 열고, 의원 연구모임 활동 결과 승인 건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다.
이번에 승인된 연구모임은 총 5개로, 지난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된 활동의 적합성, 예산 집행의 적정성, 연구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국회의사당 시대 세종인재참여 연구모임’은 세종시 공공기관의 지역 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제시했다. 지역 인재들이 세종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채용 활성화를 촉구했다.
‘상가 공실의 다각적 해법 찾기 위한 연구모임’은 세종시 상가 공실 문제 해결을 위해 창업 및 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공실 상가를 활용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정주 외국인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세종시 거주 외국인 지원 체계 강화와 지역사회 참여 확대를 위한 방안을 연구했다. 외국인들이 지역 사회 구성원으로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책 마련을 강조했다.
‘세종특별자치시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을 위한 연구모임’은 청소년 관련 조례, 정책, 시설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를 진행했다.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정책 제안에 힘썼다.
마지막으로 ‘세종시 친 보행자 환경 조성을 위한 대중교통 개선 연구모임’은 세종시 BRT 이용객의 안전과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대중교통 이용 환경 개선을 통해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의원 연구모임 활동 결과 승인을 통해 세종시의 정책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