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길 경기도의원,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도정 전반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 방향 제시한 공로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병길 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이병길 경기도의회 의원이 12일, 2025년 종합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도정 전반에 걸친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하고, 건설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사회서비스원의 ESG 추진 미흡, 장애인 의무고용률 미달, 경기복지재단의 사회적 가치구매 실적 저조 등 공공기관의 문제점을 짚어냈다. 또한 경기도의료원의 임금 체불 및 퇴직연금 미적립과 보건환경연구원의 예산 집행률 및 검사 실적 저조 등 관리 부실 문제도 지적하며 공공기관의 책임성을 강조했다.

특히 남양주 혁신형 공공의료원 유치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지역 숙원사업 해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치 확정 후에는 조기 착공을 위한 로드맵 마련을 지속적으로 요구하며 의료 인프라 확충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2026년 복지예산 삭감 문제에 대해 필수 복지사업 예산의 원상 회복 및 증액을 요구하며 도민의 삶과 직결된 복지정책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

이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이번 수상은 도민의 삶을 지키기 위해 더욱 꼼꼼히 살피고 정확히 지적하라는 책임으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도민의 눈높이에서 도정을 점검하고 잘못된 부분을 바로잡아 도민이 신뢰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다짐했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