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준호 경기도의회 의원이 파주시 광탄면의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경기도의료원과 함께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 11월 교하동 이동진료에서 높은 주민 만족도를 확인한 후, 고 의원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파주 지역 이동진료를 3회 추가 확대한 결과다. 앞서 운정해솔마을에 이어 광탄면에서 두 번째 현장 진료가 진행됐다.
고 의원은 “광탄면은 1만 명이 넘는 주민이 거주하지만, 의료기관은 11곳에 불과하다”며 의료 접근성의 불균형을 지적했다. 파주 북부권은 응급 및 중증 의료 서비스가 부족하여 주민들이 고양이나 서울까지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지속되고 있다.
파주시는 메디컬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추진 중이나, 실제 의료 인프라 구축까지는 상당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고 의원은 병원 유치 노력과 더불어 당장 가능한 이동진료를 통해 주민들의 의료 불편을 해소하고자 했다.
경기도 이동진료는 내과, 치과, 한방 진료를 제공하고, 진료 후에는 의료용품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공공의료 서비스로 운영된다. 고 의원은 12일 조리읍 이동진료 현장도 방문하여 운영 상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고 의원은 “앞으로도 파주시민의 의료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의정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