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욱 경기도의원,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 수상

사회적경제 활성화 조례 제정 및 경기북부 균형발전 기여 인정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용욱 의원, 경기도일간기자단 선정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이용욱 경기도의원이 경기도일간기자단이 주관하는 '2025 우수의정·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자치분권 발전 특별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지방자치의 질적 수준을 높인 인물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이 의원은 사회적경제 활성화와 경기북부 균형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욱 의원은 파주시 제3선거구를 지역구로 둔 세무사 출신으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민주, 정의, 합리의 가치를 바탕으로 실용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경기도 사회적경제 기본 조례' 등 사회적경제 패키지 조례를 대표 발의하여 사회적 가치 확산과 제도적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기여했다.

또한, 파주시민의 숙원 사업인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파주 이전을 위해 TF 구성을 주도하고 예산을 확보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이끌어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현재 본원 이전 건물이 확정된 상태다.

이 외에도 외국인 노동자와 중소기업 노동자를 위한 지원 예산 확대, 소상공인 지원책 마련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 삶의 질 개선에 힘썼다.

이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주민의 목소리가 조례와 예산으로 이어지는 자치분권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경기북부 균형발전과 도민의 삶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