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채영 경기도의회 의원이 OBS 경인TV 행정사무감사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의원은 도민의 삶과 밀접한 구조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경제노동위원회 소속으로, 2025년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정책 분석과 대안 제시로 주목받았다. 특히 노동, 경제, 사회혁신경제 등 민생 분야 전반에 걸쳐 심도 있는 감사를 진행했다.
노동국 감사에서는 노동복지기금 축소 문제와 주4.5일제 시범사업의 비현실성을 지적하며 정책 개선을 촉구했다. 사회혁신경제국 감사에서는 베이비부머 갭이어 인턴캠프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사업 전반의 체계적인 개선을 요구했다.
경기신용보증재단 감사에서는 보증 불승인율과 재도전 특례보증 실적 부진을 꼬집으며 제도 개선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보증제도가 회복 친화형으로 전환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며 현장의 재도전 기회 확대를 위한 구조 개편을 촉구했다.
경제실 감사에서는 경기지역화폐 운영사의 독점 구조와 플랫폼 분절 문제를 지적하며 공공 기반 운영체계로의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러한 문제 제기는 도정 운영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개선 의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는다.
이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행정사무감사는 도민의 삶을 지키는 중요한 책무”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민생 안전망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도정 전반의 예산과 정책을 심도 있게 검토하고 불합리한 구조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지방자치 30주년을 맞아 경기도의회가 책임 있는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해 진정한 자치분권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