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성근 경기도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도민 안전 정책 혁신 공로 인정

소방관 출신, 재난 대응 시스템 개선과 실질적 안전 정책 제시로 높은 평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의회 윤성근 부위원장, 2025년 우수의정·행정 대상 수상… 도민 안전정책 혁신 인정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윤성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이 2025년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도민 안전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식은 경기도의회에서 열렸다.

이번 수상은 윤 부위원장이 경기도의 안전 정책과 문화 정책 전반을 개선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소방공무원 경력을 바탕으로 재난 대응 체계의 문제점을 분석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윤 부위원장은 수상 소감에서 의정활동의 목표가 도민의 안전과 편안한 삶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조례 제정, 정책 토론회, 행정사무감사 등 모든 활동이 도민 생활 속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윤 부위원장은 앞으로 화재 피해 감소를 위한 방염 의무 확대, 전기차 충전 시설 안전 기준 보완, 청소년 안전 교육 제도화 등 과제가 남아있다고 강조했다.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안전 정책을 발굴하여 경기도를 전국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한국여성유권자경기연맹이 주관했다.

경기도의회는 윤성근 의원이 제시한 안전, 문화, 행정 전반의 정책 개선 과제가 실질적인 제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