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진주시 판문동에서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판문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4일,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취약계층 500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판문동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 주최로 진행되었으며, 진주시와 K-water 남강댐지사가 후원했다. 자생 단체 회원과 자원봉사자 약 70명이 참여하여 배추 500포기 분량의 김치를 직접 담갔다.
봉사자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여 정성껏 김치를 만들었다. 전날 미리 준비해둔 절임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올해는 판문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가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수육과 다양한 음식을 준비하여 훈훈함을 더했다. 나눔으로써 더욱 풍성해지는 따뜻한 현장이었다.
양태영 판문동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백미숙 판문동장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지원 덕분에 더욱 의미있는 김장 나눔 행사가 되었다고 말했다. 더불어 소중한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복지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