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택수 경기도의원,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 대상 수상

지역 교육 환경 개선과 봉사활동 공로 인정받아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이택수 도의원, ‘제12회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 대상 수상’ (경기도의회 제공)



[PEDIEN] 이택수 경기도의회 의원이 '제12회 대한민국 행복나눔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광역의회 의원 중 유일한 수상으로,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의원은 그간 교육 환경 개선, 공원 조성, 주차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써왔다. 특히 도시계획 전문가로서 '주차 도의원', '공원 도의원', '교육 도의원'을 자처하며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공원 내 건강 숲길 조성, 파크골프장 환경 개선, 노인복지회관 배식 봉사, 김장 나누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했다. 이러한 노력들이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이 의원은 경기도 탄소중립 기본 조례, 공원 황톳길 맨발 걷기 활성화 지원 조례 등 다양한 조례 제·개정을 통해 도시 환경 개선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 또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고양특례시 과밀억제권역 해제 등 지역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택수 의원은 “초선 의원이지만 사회 경험과 도시공학 박사로서의 전문성을 살려 주민 행복과 복지 향상에 집중해왔다”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자체 의회

광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