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준호 경기도의회 의원이 파주시니어클럽에 승합차를 전달하며 파주시 노인 일자리 사업 지원에 나섰다. 이번 차량 지원은 13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는 사업단의 안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것이다.
고 의원은 파주시니어클럽의 노인 일자리 현장 운영 여건을 직접 확인한 후, 경기복지재단의 차량 지원 사업과 연계하여 이번 지원을 성사시켰다. 파주시의 넓은 지리적 특성과 대중교통 접근성 부족으로 인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이 있다는 점을 고려한 것이다.
파주시니어클럽은 2020년 개소 이후 학교 안전 지킴이, 환경 정화, 반찬 배달 등 다양한 노인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현장 활동이 많은 사업의 특성상 차량 확보가 필수적이다.
고 의원은 차량 전달식에서 “어르신들의 안전은 물론, 반찬 배달과 같은 사업단의 기동력 확보를 위해 차량 지원은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파주시니어클럽 관계자는 “이번 차량 확보로 현장 점검, 기후 위기 대응, 공동체 사업 운영 안정화 등 사업 전반의 품질 향상을 기대한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고 의원은 앞으로도 파주시 어르신들의 안전과 복지 증진을 위해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번 차량 지원은 파주시 노인 일자리 사업의 활성화와 어르신들의 안전한 활동 환경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