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도봉구 도봉2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10월 30일 2025년 주민총회를 개최해 내년도 사업 의제를 확정했다.
이번 총회는 도봉2동 주민자치회의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2026년도 사업 계획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총회에는 주민자치회 위원과 지역 주민들이 참석해 마을 공동체 기반 조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총회에서 확정된 주요 사업으로는 '제2회 어르신 장수기원 행복한 얼굴담기', '제3회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교육', '도봉2동 환경사랑 플리마켓', '제4회 어린이 그림 나들이'등이 있다.
이러한 사업들은 세대와 문화를 아우르며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마을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송기정 도봉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총회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지난 활동을 되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마을 공동체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총회는 주민 스스로 지역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도봉2동 주민자치회의 활동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