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어린이 식생활 안전 캠페인으로 건강한 성장 지원

해양초, 별망초 학생 대상 캠페인…고열량 식품 섭취 주의 등 교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산시 어린이 식생활 안전 캠페인 실시 건강한 성장 지원



[PEDIEN] 안산시가 미래 주역인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시는 지난 3일과 5일, 해양초등학교와 별망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식생활 안전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안산시 관계자와 어린이 기호식품 전담관리원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등굣길 학생들을 맞이하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어린이들이 고열량·저영양 식품 및 고카페인 함유 식품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는 점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더불어 부정·불량식품을 구별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참여 학생들에게는 홍보 물품을 배부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홍이'와 '먹이' 캐릭터를 활용하고, 현수막과 피켓 등을 설치하여 어린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선희 문화체육관광국장은 “학교 주변 어린이 기호식품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와 지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어린이들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인근의 안전한 식품 판매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