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4동,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활력을…'행복웃음 프로젝트' 성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웃음치료 및 치매예방 체조 프로그램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하하호호 하안4동 행복웃음 프로젝트 진행 (광명시 제공)



[PEDIEN] 광명시 하안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월 한 달간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하하호호, 하안4동 행복웃음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 증진을 목표로 기획됐다.

하안4동 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실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0명의 어르신이 참여해 웃음치료와 치매예방 체조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된 웃음치료는 어르신들의 긍정적인 정서 함양에 기여했으며 치매예방 체조는 인지 기능 유지에 도움을 줬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단절로 인해 외부 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사회 내에서 정서적 지지망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재희 하안4동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에게 웃음과 활력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명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작은 웃음이 큰 건강으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함께 따뜻한 돌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하하호호, 하안4동 행복웃음 프로젝트'는 단순한 일회성 행사를 넘어,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년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됐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