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 창업 지원 '사랑나눔 플리마켓' 성황리에 개최

지역 여성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광명시 여성 창업역량 키우는 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 열어



[PEDIEN] 광명시가 여성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25 사랑나눔 플리마켓'을 6일 개최했다.

광명시여성비전센터 앞마당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지원을 받는 여성 창업 동아리 8개 팀이 참여했다.

이들은 직접 만든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플리마켓에는 협동조합 홀리스틱터치, 배움발전소, 사회적협동조합 아라미디어, 온별, 동아리 꽃담, 나무조아, 다누리실버아카데미, 정리수납 수료생팀 등이 참여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장에는 여성비전센터 수강생뿐 아니라 많은 지역 주민들이 방문해 여성 창업가들을 응원하고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며 지역 상생의 의미를 되새겼다.

시민들은 공정무역 체험과 정리수납 시연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플리마켓에 참여한 팀들은 판매 수익금의 10%를 희망나기 운동본부에 기부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했다.

광명시는 이번 행사가 여성 창업가들이 실제 판매 경험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최옥남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여성들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데 의미있는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여성 창업을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명여성새일센터의 디딤돌 취·창업 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광명시 일자리경제과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