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고양시가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헌신한 공로자 16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격려했다.
이번 표창은 고양시 문화예술의 저변을 넓히고 시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한 예술인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시는 지난 4일 시청 문예회관에서 열린 '11월 직원 소통·공감의 날' 행사에서 표창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수상자들은 고양시 문화예술 저변 확대, 글로벌 한류 콘텐츠 확산, 지역 예술 창작 기반 조성, 전통문화예술 계승 및 전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활동을 펼쳐왔다.
고양문화재단, 한국예총 고양지회, 고양시립예술단, 고양문화원, 전통문화단체 관계자 등 지역 문화예술계를 이끌어온 주요 인사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문화도시 고양은 시민과 예술인들의 헌신으로 만들어지고 있다”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앞으로도 문화예술이 지역 곳곳에서 숨 쉬는 도시를 만들어 고양시를 글로벌 문화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수상자들은 지역 예술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고양시 문화예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문화 속에서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는 앞으로도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 도시를 조성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