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민고, 서울대·농식품부와 함께 'FTA 학교로 가다 4.0' 프로그램 운영

학생 주도형 데이터 분석 실습으로 FTA 이해도 높여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경기도 의정부시 시청



[PEDIEN] 의정부 경민고등학교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FTA, 학교로 가다 4.0'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10월 27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FTA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데이터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경민고 1, 2학년 학생 32명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이론 교육뿐만 아니라 엑셀 실습, 통계 분석 강의, 팀별 탐구 보고서 작성 및 발표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FTA의 개념과 실제 사례를 학습하며 국제 경제 환경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갖추게 됐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내일신문 내일교육팀,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교육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서울대 이종욱 교수가 직접 학교를 방문하여 통계 분석 및 FTA 개론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6개 팀으로 나뉘어 FTA 관련 주제를 선정하고 심층적인 탐구 보고서를 작성했다. 우수 보고서로 선정된 팀은 향후 'FTA, 학교로 가다' 발표대회에 학교 대표로 참가할 기회를 얻게 된다.

경민고 진로진학부 이태연 교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교과 지식을 실제 사회·경제적 이슈와 연결하는 경험을 했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진로 탐구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민고의 'FTA, 학교로 가다 4.0' 프로그램 운영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교육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지역 사회의 교육 발전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진로 개척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