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3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선정…공직 사회에 독서 문화 확산

김보라 시장의 의지와 적극적인 지원 정책이 결실을 맺어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안성시청



[PEDIEN] 안성시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을 3년 연속 획득하며 공직 사회 내 독서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은 직원들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통해 조직의 발전과 사회적 책임 실천에 기여하는 기관에 주어지는 영예로운 인증이다.

안성시는 2023년 첫 인증 이후 김보라 시장의 적극적인 독서 경영 의지와 시 차원의 꾸준한 노력을 통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다.

안성시는 직원들이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시청 내 휴게 공간에 북코너를 마련하고 신규 공직자를 대상으로 도서관 이용 교육을 실시해 독서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새올도서관'서비스를 통해 직원들이 근무지에서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하고 반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공직자 추천 도서 게시 및 독서 동아리 운영 등 조직 내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독서 나눔 활동을 펼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 완수에도 힘쓰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독서가 직원들의 자기 계발과 건전한 여가 활동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독서 경영을 통해 조직 문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독서 친화 도시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