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 물 절약 캠페인으로 시민 동참 유도

지북사거리 캠페인 통해 생활 속 작은 실천 독려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작은 실천으로 큰 변화” 청주시상수도사업본부, 물 절약 캠페인 (사진제공=청주시)



[PEDIEN] 청주시 상수도사업본부가 30일 상당구 지북사거리에서 물 절약 캠페인을 진행했다. 직원 60여 명이 참여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물 절약 동참을 호소했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한 가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제한된 물 자원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탄소중립 운동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목적도 있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출근 시간, 차량 통행량이 많은 지북사거리에서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시민들에게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물 절약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샤워 시간 줄이기, 양치 시 컵 사용하기, 빨래 모아서 한 번에 세탁하기, 절수기 사용하기, 설거지통 사용하기, 정원 및 꽃밭에 허드렛물 사용하기 등이다.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로 구성됐다.

상수도사업본부는 앞으로도 물 절약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박관석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깨끗한 수돗물 생산에는 많은 비용과 노력이 필요하며, 이는 결국 시민 부담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이어 “작은 습관 변화를 통해 청주시의 소중한 물 자원을 지키는 데 동참해달라”고 강조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