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함안애 복지박람회' 성황…나눔 문화 꽃피워

군민 참여 속에 복지 공동체 의식 함양, 따뜻한 나눔 실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함안군 ‘제6회 함안애(愛) 복지박람회’성료



[PEDIEN] 함안군이 함안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난 30일 함주공원 다목적잔디구장에서 '제6회 함안애(愛) 복지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함안애(愛) 복지 심고(GO), 희망애(愛) 꽃 피우고(GO)!'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복지 자원을 소개하고 군민들이 직접 체험하며 소통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개회식에서는 지역 복지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8명에게 표창이 수여됐으며, 축하 공연으로 분위기가 고조됐다.

행사장에는 4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과 단체가 참여하여 전시, 체험, 상담 공간을 운영하며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복지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복지 종사자 장기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함안군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한 '아이들 그림그리기 한마당'에서는 관내 15개 어린이집 아이들이 '함안의 관광지와 유적지'를 주제로 상상력을 발휘한 작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대한적십자봉사회 함안지구협의회는 따뜻한 분식 나눔 봉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훈훈함을 더했다.

이번 박람회는 주민과 기관이 함께 지역 복지의 가치를 공유하고, 일상 속에서 복지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함안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가 군민 참여형 복지 공동체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나눔과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지자체의회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