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소년재단 창립총회 열고 본격 출범 준비

청소년 정책 전문 기관 설립, 미래세대 투자 확대 기대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일자 보도자료] 연수구, ‘연수구청소년재단’ 창립총회 개최 1-776bb098-cc02-4140-b144-66494fc8ced2



[PEDIEN] 연수구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정책 지원을 위한 '연수구청소년재단' 창립총회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출범 준비에 나섰다.

지난 24일, 연수구청 대상황실에서 열린 창립총회에는 이재호 연수구청장을 비롯해 재단 임원들이 참석하여 재단 설립의 주요 안건들을 심의하고 의결했다.

연수구청소년재단은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정책 개발과 활동 지원을 목표로 설립되는 기관이다. 연수구는 지난 8월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 비상임 이사와 감사를 선임하며 재단 출범을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이날 총회에서는 임명장 수여와 함께 재단 설립 취지문 채택, 정관, 사업계획 및 예산, 재단 제 규정 등 총 6개의 안건이 논의되었다. 참석자들은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연수구는 이번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재단 설립 등기와 출자·출연기관 지정 고시 등 관련 행정 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연수구청소년재단이 지역 청소년의 성장과 참여를 지원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행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연수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