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이천시소기업소상공인회은 지난 10월 27일 제4회 이천시 소기업·소상공인회 상생한마당을 이천도자예술마을 야외공연장에서 성화리에 개최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상생한마당 행사는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지역 소기업·소상공인 간의 교류와 화합을 도모하고 새로운 도약과 상생 발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희 이천시장을 비롯해 박명서 이천시희외 의장,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진흥공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남동센터 관계자 등 내빈과 관내 소기업·소상공인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유공 소상공인에 대한 표창 수여식이 열렸으며 경기도지사 표창 3명, 이천시장 표창 2명, 이천시의회의장 표창 2명,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 2명,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표창 5명 등 총 14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행사장 내에서는 소상공인 종합대책, 금융지원 관련 상담, 특례 보증 및 이자보전사업 1:1 맞춤 컨설팅 등 실질적인 경영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됐으며 이어진 체육대회와 경품추첨 행사로 화합과 즐거움의 시간을 가졌다.
김경희 시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여러분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전하며 이천사랑지역화폐 인센티브 상향, 소비지원금 행사, 특례보증 등다양한 지원책으로 지역경제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덕 회장은 “이번 행사가 소상공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희망을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 가능한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