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청주시가 가을을 맞아 시민들의 걷기 실천을 장려하고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걷기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시민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모습이다.
시 보건소는 이달 31일까지 추석 명절 기간 늘어난 체중 관리를 돕기 위한 ‘추석칼로리 걸어서 비워요’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 챌린지는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15만 보 걷기(1일 최대 1만 5천 보 인정) 목표를 달성해야 한다. 걷기 목표와 함께 명절 음식 사진 1장을 앱에 게시하면 응모가 완료되며, 응모자 중 8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와 별도로 상당보건소는 10월 14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치매 극복과 환경 정화를 결합한 비대면 걷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치매극복걷기 캠페인 – 건강한 걸음과 깨끗한 우리 마을’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이 챌린지는 상당구 공식 커뮤니티 가입 후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는 행사 기간 동안 총 8만 보 걷기(1일 최대 1만 보 인정)와 함께 쓰레기 줍기 활동(플로깅) 인증 사진을 제출해야 한다. 상당보건소는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250명에게 7천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가 시민들이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 사회 환경 개선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청원보건소 역시 청원구 구민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걷기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시 전역에서 걷기 실천 분위기가 확산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