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및 발표회 개최

인쇄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및 발표회 성료



[PEDIEN]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이 예술영재교육원 수료식 및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음악, 미술, 무용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보이는 49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그간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행사에는 예술영재교육원 관계자, 외부 전문가, 강사, 학부모 등 150여 명이 참석하여 학생들의 성장을 축하했다.

도성훈 교육감의 격려사로 시작된 발표회는 음악 영재들의 기악 및 성악 앙상블 공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미술 영재들은 개별 작품 전시회를 통해 창의적인 예술 세계를 선보였으며, 무용 영재들은 다채로운 군무와 독무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예술영재교육원은 인천 관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중 예술적 재능이 뛰어난 학생들을 선발하여 매주 수요일, 약 70시간의 특화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 잠재력을 키우고 예술가로서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다.

한편, 2026학년도 예술영재교육원 지원은 2025년 10월 31일부터 시작된다. 1단계 학생 지원은 11월 7일까지, 2단계 학교 추천은 11월 10일부터 17일까지 GED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영재성 검사는 12월 8일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실시되며, 최종 합격자는 12월 17일에 발표된다. 입학 관련 문의는 학생교육문화회관으로 하면 된다.

정치일반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