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마포구는 지역 내 어르신의 건강 증진을 위해 9월 5일부터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10만원을 지급한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하는 ‘어르신 스포츠시설 이용료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차 지원에 이어 시행되는 2차 지원이다.
마포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이 365일 연중 개방하는 마포구의 공공체육시설과 함께 주민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기초연금법에 근거한 기초연금을 받는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신청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은 전용콜센터에서도 가능하다.
1차 신청자 중 2차 지원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반드시 다시 신청은 해야 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10월 중 상품권이 지급되며 사용기한은 2025년 12월 31일까지다.
상품권은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공공체육시설이나 스포츠시설 등에서 ‘비플페이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상품권 금액을 초과한 부분은 개인이 별도로 부담해야 하며 스포츠용품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다.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은 예산 소진 시까지 지원된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어르신 스포츠 상품권으로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며 “마포구는 앞으로도 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 확충과 맞춤형 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