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백학축제·별님달님 미식대축제‘함께’

제22회 백학축제, 9월 6일 오후 2시~오후 5시 다산어린이공원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중구, 백학축제·별님달님 미식대축제‘함께’



[PEDIEN] 서울 중구가 오는 6일 신당5동 대표축제인 ‘백학축제’ 와 백학시장의 ‘별님달님 미식대축제’를 나란히 개최한다.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다산어린이공원에서 ‘백학축제’를 즐기고 이어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는 백학시장에서 ‘별님달님 미식대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당5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 와 ‘백학시장상인회’ 가 공동 주최한다.

‘백학축제’는 실용음악고등학교 학생과 중구여성가요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난타공연팀의 시원한 워터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이어 주민 노래자랑과 초청가수 공연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축제 현장에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인생네컷, 전통놀이, 추억의 오락실, 비즈공예, 캘리액자, 딸기청 만들기, 양말목공예 등의 체험부스가 운영되고 먹거리 장터와 플리마켓도 마련된다.

저녁에는 백학시장이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하면서 미식 축제가 이어진다.

‘별님달님 미식대축제’에서는 북 공연, 주민가수 무대, 주민 노래한마당이 진행되며 시장 곳곳에서는 야간 푸드 포차가 운영돼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행사 당일 백학시장에서 물품을 구매한 영수증을 지참하면 온누리상품권 교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교환해 준다.

이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게임과 경품 행사도 마련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겨냥한다.

구 관계자는 “낮에는 체험과 공연, 밤에는 먹거리와 공연으로 이어지는 이번 축제를 통해 주민들이 하나가 되고 전통시장이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