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자
- 온라인 뉴스팀

[PEDIEN] 안성시는 5월 10일 안성시청소년수련관에서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역사회 정책과 사업에 청소년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법적 기구로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안성시 관내 중·고·대학생 16명의 청소년 위원을 위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 5조의 2’ 와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청소년의 권익을 증진함은 물론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구성됐다.
안성시와 안성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이 정책의 수혜자에서 벗어나 능동적인 참여자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2025년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책임감을 갖고 안성시의 청소년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새로운 정책도 제안하겠다고 다짐했다.
한 해 동안 △청소년 정책 참여의 필요성 및 정책 제안서 작성 교육 △정책 모니터링 및 앙케트 조사 △혁신팀플오디션 및 주민참여예산제 참여 △시장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청소년들의 의견이 안성시 정책 수립과 시행 운영에 반영되어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어 가는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기여할 수 있도록 기성세대의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
조용민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이 자신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청소년 정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함으로써 청소년 자치권 확대와 더불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했다.
안성시청소년수련관 공감센터는 2024년 9월 개관한 안성시 유일의 청소년수련관으로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공간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PEDI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