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유아 대상 건강통합교육‘건강 히어로즈 금·운·영 튼튼 삼총사 출동’ 운영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고양시청사전경(사진=고양시)



[PEDIEN]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는 유아기의 건강 습관 형성을 지원하고 간접흡연의 위해성에 대한 조기 인식을 돕기 위해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건강 히어로즈 금·운·영 튼튼 삼총사 출동’을 5월 하순부터 11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금연, 운동, 영양 세 영역을 하나의 통합 콘텐츠로 구성해 아동의 눈높이에 맞춘 체험형 건강증진 교육으로 기획됐다.

특히 ‘놀이 중심’, ‘보건소 현장 체험’ 이라는 교육 방식으로 아동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고 가정 내 건강 실천으로의 자연스러운 연계를 유도한다.

교육은 일산동구보건소 1층 건강누리실에서 진행되며 기관별 사전 신청을 통해 회당 약 50분 동안 운영된다.

주요 내용은 △담배 연기의 위험성을 알아보는 ‘담배 연기 괴물 막기’△튼튼체조와 율동을 통한 신체활동 습관화 △편식을 예방하고 바른 식습관을 배우는 영양 스티커 활동 △보건소 탐방을 통한 공공보건 이해 증진 등이다.

교육은 금연상담사, 운동처방사, 영양사 등 보건소 전문 인력이 직접 진행하며 14일부터 23일까지 이메일로 참여 기관 신청을 받는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아기 건강습관 형성은 평생 건강의 기초가 되는 만큼 이번 프로그램이 아동 스스로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특히 가정 내 간접흡연 노출 예방과 더불어 건강생활실천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