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법면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생, 호법숲길 무궁화 가지치기 실습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호법면 마을정원사 양성교육생, 호법숲길 무궁화 가지치기 실습



[PEDIEN] 이천시 호법면의 ‘호법면 마을정원사 양성 교육’ 이 이론과 실제를 융합한 교육으로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5월 13일 진행된 9회차 수업에서는 교육생들이 호법숲길에서 무궁화나무 가지치기를 직접 수행하며 현장 실무 능력을 키웠다.

총 15회차로 구성된 이번 교육은 주민 스스로 주택정원을 아름답게 가꾸는 것은 물론, 나아가 호법면의 소중한 녹지 공간인 호법숲길을 지속 관리하고 발전시키는 데 이바지할 마을정원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9회차 현장 실습에서는 정원수 관리의 기본인 가지치기 기술을 중점적으로 배웠으며 특히 우리나라의 국화인 무궁화나무를 대상으로 진행해 교육의 의미를 더했다.

교육생들은 전문 강사의 상세한 시범 아래 전지 기술의 기본 원리부터 가지치기 방법, 효율적인 도구 사용법, 아름다운 수형 관리 요령 등을 직접 익혔다.

무성하게 자란 무궁화나무 가지를 정리하고 나무의 생장 과정을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교육생들은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한, 작업 후 전문가로부터 개별적인 평가와 피드백을 받는 시간을 통해 현장 적응력을 한층 높였다.

이성호 호법면 주민자치회장은 “특별분과에서 주관하는 마을정원사 양성 교육에 자치위원들의 보이지 않는 손길과 정성이 깃들어 있다”며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정환 호법면장은 “이번 마을정원사 양성 교육을 통해 생활 속 녹지 공간의 가치를 재인식하고 호법숲길 가꾸기에 직접 참여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아름다운 호법면을 만들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