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죽전고 5월 가정의 달 맞아 ‘인성주간’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따뜻한 인성교육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용인 죽전고 5월 가정의 달 맞아 ‘인성주간’ 운영



[PEDIEN] 죽전고등학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학교 인성브랜드 ‘LOVE’에 기반한 ‘인성주간’을 운영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랑과 감사, 존중의 가치를 실천했다.

이번 인성주간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가정 연계형 인성 프로그램 중심으로 구성해 △아들, 딸에게 보내는 편지 △세족식 △감사나무 △학부모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총 4가지 주요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인성주간에는 ‘학부모와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이라는 특별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자리에는 단편소설집 ‘회색인간’ 으로 잘 알려진 김동식 작가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

김 작가는 학부모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인생 이야기와 작가로서의 성장 과정, 작품 세계에 대해 진솔하게 소개하며 창작의 의미와 글쓰기의 힘에 관해 이야기했다.

일상 속 이야기를 글로 풀어낸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도전과 성취의 메시지를, 학부모에게는 자녀의 가능성을 새롭게 바라보는 계기를 제공했다.

죽전고등학교 한만영 교장은 “가정과 연계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은 학생들의 삶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된다”며 “앞으로도 학교 인성브랜드 LOVE에 맞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존중과 감사가 살아 숨 쉬는 교육 문화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

경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