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에코델타시티 내 ‘데이터산업구역’ 입주기업 공개모집 설명회 개최

인쇄
기자
온라인 뉴스팀




부산광역시청



[PEDIEN] 부산시는 오는 7월 28일 오전 10시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 5층 회의실에서 에코델타시티 내 ‘데이터산업구역 산업시설 용지 우선분양대상자 선정 공개모집 공고’와 관련해 입주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19일에 공개모집을 시작해 8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번 설명회는 해당 산업시설 용지에 대한 집적단지 조성 취지, 신청·접수 방법, 평가·선정 절차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에코델타시티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 조성계획 소개, 우선분양대상자 선정 공고 내용 설명, 사업투자계획서 작성 등에 대한 안내와 질의답변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까지 현장 등록을 통해 선착순 120명까지만 입장 가능하며 그 외는 행사장 인근에 마련된 별도의 공간에서 실시간 중계로 설명회를 시청할 수 있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서 그간 단순 정보기술 장비의 집합체로서의 데이터센터에서 벗어나 주변 경관과 어울리는 자연 친화적인 설계와 우수한 기술 보유, 고용 창출 효과 등 지역산업에 경제적 파급력 효과가 큰 최적의 기업을 선정해 그린데이터센터 집적단지를 완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주도